최근 쿠팡에서는 쿠팡에서 판매하는 가전을 간편하게 무상 수리받을 수 있는 '쿠팡 무상 A/S'를 론칭했습니다. 쿠팡은 구매한 물품이 다음날 바로 배송되는 로켓배송으로 인해서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는 쇼핑몰인데요. 이번 서비스로 인해서 편리하고 빠른 서비스 혜택도 받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.
무상 A/S 적용 대상 상품
쿠팡 무상 A/S 적용 대상 상품은 제품 보증기간이 끝나지 않은 상품이어야 하며 TV, 노트북, 세탁기/건조기, 냉장고/냉동고, 청소기, 주방가전 등의 총 400여 개 카테고리 상품입니다.
또한 무상 A/S 정식 론칭 전 구매한 상품이더라도 무상 A/S 배지가 붙어있다면 무상수리가 가능합니다.
- 로켓배송 상품일 것
- 제품 보증기간이 끝나지 않은 제품일 것
- TV, 노트북, 세탁기/건조기, 냉장고/냉동고, 청소기, 주방가전 등 총 400여 개 카테고리 상품
- 중소기업 브랜드 제품일 것 ( 삼성전자, LG전자, 애플 등 글로벌 전자제품 기업 제품은 제외)
중소기업 제품의 경우 서비스센터가 제대로 구축되어 있지 않은 경우도 있으며, A/S 절차가 복잡하고 수리기간도 오래 걸리는 단점이 있었습니다.
그러나 쿠팡 무상 A/S 서비스를 이용하면 이러한 불편함 없이 간편하게 수리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.
무상 수리 절차
쿠팡은 각 지역에 위치한 중소 수리업체 및 기사들과 협업하는 방식을 활용합니다. 쿠팡 앱의 "A/S 신청" 탭을 활용하여 수리 희망날짜를 선택하면 수리 업체 기사가 고객에게 연락해 정해진 날짜에 방문해 수리해 주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.
노트북 제품의 경우 아직은 서울지역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. 오후 2시 이전까지 수리요청이 들어온 건에 대해서는 당일 수리가 가능합니다. 퀵서비스 기사를 통해 제품을 픽업하고, 수리를 마친 후 고객의 집으로 당일 배송하는 방식입니다.
- 일반가전 : 쿠팡 앱의 "A/S 신청" 탭에서 희망날짜 선택 → 수리기사와 협의하여 가정 방문하여 수리
- 노트북 : 현재 서울지역만 해당됨. 쿠팡 앱의 "A/S 신청" → 퀵서비스 기사 제품 픽업 →수리 후 가정으로 당일 배송
마치며
품질보증기간 내에서는 횟수에 상관없이 무상 A/S가 가능합니다. 단, 고객과실 및 점검 내용 등에 따라 별도의 수리비 또는 부품비가 청구될 수 있으며 출장비가 별도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.
중소기업 가전의 경우 품질은 좋아도 A/S 문제로 인하여 사기 꺼려지기도 했습니다. 그러나 쿠팡에서 구매한 가전이라면 보증기간 이내에서는 안심하고 무상수리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중소기업 가전제품 판매 증진에도 큰 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.
현재 400여 종의 제품에서 계속해서 무상수리 대상 제품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하니, 중소가전을 구입할 예정이라면 쿠팡을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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